본문 바로가기

FAQ

자주 묻는 질문들

바우처사업 FAQ 상세표
  질 문 [대국민]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사업」바우처 포인트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답 변

 

생성된 바우처 포인트는 카드포인트나 계좌 내에 인출 가능한 현금 형태로 생성되는 것이 아니므로 체크카드 연계계좌 잔액 조회 나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시에 확인되지 않습니다.

 

바우처가 생성될 때 신청 시 등록한 휴대전화에 문자로 바우처 생성금액이 안내됩니다.

 체크카드는 계좌 잔고 여부에 상관없이 지원 금액 내에서는 결재되며, 신용카드는 대금 청구 시 차감되어 청구됩니다.

결재 시 차감된 바우처 포인트는 카드 사용 알림 문자 서비스 가입자에 한해서 문자가 발송되나 바우처 잔액은 통보되지 않습니다.

 잔액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포털 사이트 (www. socialservice.or.kr), 바우처사업 콜센터(1566-3232, 내선4)에 문의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포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경우 서비스 지원 대상자가 청소년이므로 만14세미만으로 신규 아이디로 회원가입하시고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에서 대상자 등록을 자녀분으로 하시면 됩니다.

회원 가입시 휴대폰인증은 부모님명의 휴대폰으로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