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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주요사업을 소개합니다

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 지원사업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해
생리대 바우처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업 목적

생리대 바우처 지원을 통한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 및 건강권 보장

지원 대상

  • (자격기준)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자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따른 법정차상위계층
      * 차상위계층 : 차상위자활,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차상위장애인, 차상위계층확인서 발급
     - 「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 및 제5조의2에 따른 지원대상자
  • (연령기준) 출생연도기준 만11세~만18세
      ※ “연(年)”을 기준으로 만나이 산정

     - 지원대상 : 2003.1.1.~ 2010.12.31. 출생자 (2021년 기준)
     - 지원기간 : 만18세에 도달하는 연도 말까지 바우처 지급


  

지원금액

  • 월 11,500원 (연간 최대 138,000원, 6개월 단위로 지원)

     ※ 지원된 바우처는 해당연도 12월 31일까지 사용하여야 하며, 잔여 바우처는 익년도 1월 1일에 전액 소멸

     ※ 자격 변동으로 바우처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 사용여부와 관계없이 잔여 바우처 전액 소멸


지원기간

  • 만 11세에서 만 18세 여성청소년에 대해 최대 8년 (96개월) 지원 

 

신청방법

  • 신청권자 : 청소년 대상자 본인 또는 부모 신청을 원칙으로 하되, 부모의 사정으로 신청이
    어렵거나 주양육자가 부모가 아닌 경우 청소년의 양육을 주로 담당하는 자가 신청할 수 있음
     ※ 청소년의 양육을 주로 담당하는 자의 범위 : 주민등록상 세대를 같이 하는 가족,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한 친족(8촌 이내의 혈족, 4촌 이내의 인척), 후견인, 법정대리인, 부모, 가족, 친족,
       법정대리인, 후견인이 없는 경우 청소년을 실질적으로 양육하는 자 (사회복지시설장, 청소년복지시설장, 위탁가정의 위탁모 등)
     ※ 다만, 대상자 본인 신청은 만14세 미만 청소년이 본인 신청할 경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서식2호)에 법정대리인의 서명 필요
     ※ 청소년의 부모 이외의 신청권자는 청소년과의 관계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 신청장소 : 청소년의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 방문, 팩스, 우편 신청, 동주민센터 또는 복지로 온라인 사이트
     ※ 온라인 신청의 경우, 공인인증서가 있는 대상자 본인, 세대를 같이 하는 부모, 형제자매, 배우자만 신청 가능
  • 신청기간 : ΄19년부터 상시 접수 단, 12월은 12월15일 까지만 접수 가능
  • 제출서류 : 신청인 신분증 사본, 대상자와 신청인의 관계확인 서류
     ※ 제출서류는 신청 전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로 문의



이용방법

  • 신청인 또는 청소년 본인 명의의 국민행복카드를 발급 받아 정부지원금으로 결제 가능한 유통점에서

    바우처로 구매가능 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생리대, 탐폰 등)을 자유롭게 구매가능. 
 * 국민행복카드를 기 소지한 경우 재발급 불필요


  •    1. 국민행복카드사별 바우처 이용가능 판매점

    국민행복카드사별 바우처 이용가능 판매점
    카드사 온라인 유통점 오프라인 유통점
    BC카드

    지마켓, 옥션,

    먼슬리씽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CU편의점, GS25편의점,

    GS더프레시,
    노브랜드, PK마켓,
    농협하나로마트,

    홈플러스,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삼성카드 삼성쇼핑몰
    (https://shopping.samsungcard.com)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CU편의점, GS25편의점,

    GS더프레시,
    노브랜드, PK마켓,
    농협하나로마트,

    홈플러스,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롯데카드 올마이쇼핑몰
    (https://shop.lottecard.co.kr)

    롯데마트,
    롯데빅마켓,
    농협하나로마트,
    CU편의점, GS25편의점,

    GS더프레시,

    홈플러스, 홈플러스익스프레스

  ※ 카드사 별 구매처가 다름에 유의(정부는 이용자 편의를 위해 구매처 확대를 계속 추진 중이며,  확대 시 별도 안내 예정임) 

  •   ※ G마켓은 무료배송 상품만 구매 가능함에 유의
  •   ※ 롯데마트 일부 매장 제외, 롯데카드 홈페이지 확인 요망

  •    2. 국민행복카드 종류 및 신청처

    •       - 카드종류 : 신용카드, 체크카드, 전용카드(계좌 미연계 체크카드) 
    •       - 카드신청 및 문의처
       국민행복카드 신청 및 문의처 정보표
      카드사명 구분 발급처 문의(안내)
      BC카드 방문

      우체국, NH농협, IBK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우리은행, 수협은행, SC(제일)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하나은행, 신협

      1899-4651
      전화 NH농협, IBK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우리은행,
      수협은행, SC(제일)은행, 하나은행
      ※ 단, 대구, 부산, 경남, 수협은행은 신용카드의 경우에도 전화발급을
      위해서는 해당은행 계좌가 필요
      ※ 체크카드의 경우, 해당은행 계좌 소지 회원에 한해 발급 가능

      삼성카드

      방문/전화 백화점(신세계, 세이) 고객서비스센터 및
      인터넷홈페이지(https://www.samsungcard.com), 삼성카드App,
      전용콜센터(1566-3336)
      1566-3336

      롯데카드

      방문/전화 롯데백화점카드센터, 롯데카드 지점
      롯데카드 홈페이지(https://www.lottecard.co.kr),
      롯데카드App, 전용콜센터 (1899-4282)
      1899-42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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