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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지원시스템 이용가이드

업무지원시스템 설치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설치 전 안내사항

  • 본 업무지원시스템은 시군구 담당자, 교육기관, 제공기관, 국민연금공단 회원가입자만 이용가능합니다.
  • PC내 저장된 공인인증서 필수
    • 시군구 담당자의 경우 행정안전부 공인인증서(GPKI) 사용
  • 가입 후 시군구 담당자, 국민연금공단 담당자는 사회보장정보원에서 일괄승인 후 접근권한 부여
    • 사회보장정보원에서는 매일 오전 9시, 오후 3시 승인합니다.
  • 비밀번호 분실 시 사회서비스 콜센터 1566-3232(4번 선택)로 초기화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업무지원시스템 설치 방법

  • 회원가입 완료 후 업무지원시스템 설치(http://nevs.socialservice.or.kr 접속)

    업무지원시스템 설치 주소창 이미지

  • 설치창이 나타나면 "설치"를 클릭
    • 설치창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팝업 차단 사용 -> 사용 ON

    업무지원시스템 설치 이미지

  • 전용 브라우저 실행 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

    전용브라우저 실행창 이미지

  • 바탕화면에 접속 아이콘(차세대 전자바우처) 생성 확인

    바탕화면 접속 아이콘 이미지

인증서 등록 방법

  • 업무지원시스템 접속하여 회원 가입한 아이디로 "인증서등록" 클릭
    • 시군구 담당자, 국민연금공단 담당자의 경우 승인 받은 후 로그인 가능

    업무지원시스템 로그인 이미지

  • 인증서 등록화면 -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등록" 버튼 클릭

    업무지원시스템 인증서 등록 이미지

  • 인증서 등록화면 - 인증서 암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업무지원시스템 인증서 암호 입력 이미지

기타 사항

  • 업무지원시스템 설치 실패 및 기타 환경설정에 관련한 사항은 가이드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업무지원시스템 이용 가이드 (파일저장)